
일본 야후의 인기 료칸 랭킹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는 이부스키 하쿠스이칸은 지난 2004년 고(故) 노무현 前대통령과 고이즈미 일본총리의 정상회담이 이곳에서 열리면서 우리나라에도 이름을 알렸다.
이부스키 하쿠스이칸은 일본 큐슈 가고시마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총 205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이 료칸은 뛰어난 자연경관뿐 아니라 에도 시대의 정취가 남아 있어 그 분위기 자체가 특별하다.
또 이부스키는 온천시설이 잘 돼 있는 것으로 유명한데 그중에서도 모래온천은 세계적으로 희귀하다. 모래온천은 몸 전체의 체온을 높여주고 혈액 순환을 도와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충분한 산소영양분을 공급하도록 해 몸을 정화시켜주는 효능이 있다.

이와 더불어 이부스키 온천이 유명한 이유는 피부를 곱게 만드는데 효과가 높다고 알려졌기 때문이다. 이곳 온천 성분의 하나인 메타케이산은 천연 보습 성분으로 피부의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콜라겐 성분을 보충하며 피부 각질을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밖에도 1,000평의 겐로쿠 대욕장, 겐로쿠 시대의 목욕탕을 재현한 우키요 석류탕, 흑연 경석을 사용한 타루 바닥이 특징인 타루탕 등 이부스키에서는 다양한 온천을 즐길 수 있다.

취재협조=일본전문 여행사 재패니안(www.japanian.kr/070-4422-2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