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일리시한 시스루 룩
아슬아슬하게 비치는 시스루 소재는 노골적이지 않은 섹시함과 더불어 여성스러움을 극대화할 수 있다.
작년부터 올해 봄·여름 시즌 동안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시스루는 섹시함과 단아한 여성미를 자유자재로 연출할 수 있는 만능 아이템이다.
■ 하객 패션의 정석, 우아한 페미닌 룩
단연 하객 패션의 정석이라 할 수 있는 페미닌 룩의 기본 아이템은 원피스와 스커트이다. 원피스는 몸매 라인이 드러나는 성숙한 느낌의 에이치(H) 라인과 사랑스런 분위기의 에이(A) 라인으로 나뉜다.
페미닌 룩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서는 봄 시즌을 대표하는 아이보리, 핑크 등의 파스텔 톤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짧은 소매일 경우 플라워 자수가 들어간 카디건을 함께 매치하는 것도 봄철 패션으로 적당하다.
■ 편한 듯 갖춘 듯, 세미 캐주얼 룩
지나치게 꾸민 듯한 스타일링이 다소 부담스럽다면, 실용성과 격식을 함께 갖춘 세미 캐주얼 룩이 제격이다. 최근 배우 정겨운 결혼식에 참석한 배우 윤승아의 경우 포멀한 재킷과 함께 가죽 레깅스를 매치한 하객 패션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레깅스는 어떤 아이템과 매치하느냐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지므로 하객 패션으로 활용하기 좋은 매우 요긴하다. 레깅스에 긴 길이의 하늘거리는 쉬폰 소재 블라우스를 매치하면 차분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