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미디어허브가 최근 2주간 전국 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모바일TV 시청에 비용을 지불하고 있다’고 응답한 사람의 비중은 30대가 전체의 33.3%를 차지해 가장 많았다. 이어 20대 32.5%, 40대 30.1%, 50대 28.0%, 10대 19.3% 순으로 나타났다.
조사에 따르면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보는 사람은 10명 중 4명(38.1%) 꼴이었다. 이들 중 절반(46.8%)은 유료 영상 서비스를 이용해 본 적이 있다고 응답했다. 주로 이용하는 유료 콘텐츠는 ‘한국 드라마’가 21%로 가장 많았다. ‘영화’(20.7%), ‘예능·버라이어티’(19.4%)는 그 뒤를 이었다.
TV가 아닌 모바일TV를 이용해 방송과 영상을 시청하는 이용자들도 늘고 있다. 10대 응답자의 64.3%, 20대 56.3%, 30대 53.6%, 40대 49.5%, 50대 이상 54.0%가 집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해 방송과 영상을 시청한다고 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