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만 5천 보습학원의 총 본산인 사단법인 한국학원총연합회 전국보습협의회(회장 이상만)와 사단법인 한국평생교육평가원(사무총장 김재복)은 지난 4월 5일 한국학원총연합회 회의실에서 국가공인 KP검정인 TESL(한국영어검정), 漢字(한국한자검정) 시험응시와 관련한 업무제휴 협정식을 체결했다.
금번 제휴를 통하여 검정기관인 KP교평 본부에서는 전국에서 검정에 응시하는 보습학원에게 검정시험 대비용 연습교재 및 각종 홍보자료를 제공해 주어 시험에 응시하는 초, 중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을 시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게 되었다. 아울러 이러한 제휴를 통해 학원교육의 발전과 학부모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보습협의회는 학원 수강생들의 단계별 학습능력 평가와 학습동기 유발을 위해 공신력 있는 국가공인기관으로부터 평가의 필요성을 느껴왔으나 이번 국가공인기관인 한국평생교육평가원과의 업무 제휴로 수강생들에게 국가공인 자격증 취득 및 특목고 입학을 지원하여 검정시험의 수준 있는 평가관리와 각종 수험정보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특히 청소년들에게 토익, 토플 등 외국의 민간검정시험 대신 국가의 공인을 받은 TESL영어, 한자 공인검정을 응시할 수 있게 함으로써 자국검정의 발전과 학생들의 교육향상에도 이바지 하게 되었다.
KP교평에서는 각급 학교에 검정준비 교보재를 교사와 학생들에게 지원해 오고 있었으나 금번 제휴로 학원에도 지원활동을 하게 됨으로써 평생학습 실현을 위해 교육지원 활동의 폭을 넓혀가게 되었다.
제 17회 KP검정은 3개월에 한 번 있으며 오는 5월 26일에 시행된다. 원서접수는 인터넷으로는 4월 3일~4월 7일로 이미 종료되었으며 방문접수는 4월 9일~4월 14일 사이에 신청을 받는다. 검정종목에는 영어, 한자, 수학이 있으며 이 중 선택해야 한다. 특히 국가공인 영어자격검정 TESL은 특목고 입학반영에 채택되면서 접수자가 급격히 늘고 있는 추세이며, 한국영어교육학회, 한국영어교과교육학회 교수진이 직접 출제하여 그 공신력을 더욱 높이고 있다. (02)849-3930
더 자세한 KP검정 시험정보와 해당 기관에 대한 정보는 인터넷 홈페이지 www.kp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