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현지시각) UPI 통신은 네덜란드의 ANP 통신을 인용, 네덜란드 남부 헤테렌에 있는 헬스클럽 ''핏 월드''에서 나체주의자들을 위한 세계 최초의 누드 피트니스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이 헬스클럽의 소유주인 패트릭 드 만은 "몇몇 회원들의 제안으로 새 프로그램을 시도해 보기로 했다"라며 프로그램 시작 동기를 밝혔다.
그는 이어 "우리 헬스클럽의 웹 사이트에 올라온 수천건의 반응들은 나체주의자들이 이 같은 프로그램을 얼마나 오랫동안 기다려 왔는지를 보여주는 것"이라며 " 이 프로그램은 네덜란드의 나체주의자들의 모임인 자연주의자 연맹(NFN)의 후원을 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누디핏''이라는 이름이 붙여진 이 수업은 일요일마다 나체주의자들을 위한 전용 수업으로 진행되며 내달 4일 첫 선을 보일 예정이라고 또 다른 소식통은 전했다.
헬스클럽 측은 "수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반드시 옷을 모두 벗어야 하지만 강사들은 옷을 착용한 상태에서 회원들을 지도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성적으로 불순한 의도를 품은 사람들은 절대 수업에 참여할 수 없도록 예의 주시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헬스클럽은 측은 또 "실내 자전거와 같은 운동 기구에는 일회용 커버를 씌우는 등 위생 측면에서도 세심한 주의를 기울일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