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병원서 모유 수유 교육용 ''손뜨개 가슴 모형'' 선보여

기존 모유 수유 교육용 모형 가슴보다 훨씬 저렴해

편물
영국 리버풀의 한 여성 전용 병원에서 ''예비엄마''들에게 모유 수유 시범을 위한 손뜨개 가슴모형이 소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7일(현지시각) BBC 인터넷판 보도에 따르면 손뜨개 가슴 모형은''손뜨개를 이용하면 경제적일 것''이라는데 착안한 이 병원의 신생아 수유 교육 전담 직원이 직접 제작했다.

이 모형은 피부 음영에 따라 다양한 색상으로 뜰 수 있다고 소식통은 설명했다.

그는 또 "우리는 작고 연약한 신생아들에게 모유 수유가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알리고 이를 장려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이러한 일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 병원 관계자는 "처음 이메일을 통해 예비엄마들에게 이 가슴 모형을 보여주었을 때는 반응이 신통치 않았다"고 전했다.

그러나 그는 이에 대해 "우리는 이것이 예비엄마들에게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설명했다"면서 "무엇보다 기존의 교육용 가슴모형들 보다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을 강조했다"고 덧붙였다.

이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일반적으로 병원에서 사용하는 모유 수유 교육용 가슴모형들은 35파운드(약 6만5000원)정도로 비싼 편이다.

한편, 영국 대부분의 병원에서는 이러한 모유수유 시범도구들을 금지해왔으나 이제는 그 수요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고 이 소식통은 덧붙였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