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대표 나성균, 박진환)는 자사의 게임 포털 피망(www.pmang.com)에서 퍼블리싱하고 제이투엠소프트(대표 방경민)가 개발한 ''레이싱 MMORPG'' <레이시티(Raycity)>의 홍보 동영상을 7일 공개했다.
네오위즈는 "새롭게 공개되는 <레이시티>의 동영상은 실제 서울을 완벽하게 재현한 도로에서 최상의 퀄리티를 극대화한 슈퍼카를 타고, 다른 자동차들을 점프, 칼 치기로 피해 나가며 실제 자동차 경주를 하는 듯한 게임의 카타르시스를 맛보게 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슈퍼카들이 강남 테헤란로를 질주, <레이시티만>의 특징인 ''''벽 타기'''' 기술을 이용해 트레이드 타워를 타고 올라 하늘로 솟아오르는 장면은 압권으로 꼽힌다.
이번 동영상은 애니메이션 ''원더풀 데이즈''와 ''웰컴투 동막골'', ''불멸의 이순신''으로 유명한 3D 애니메이션 업체 인디펜던스가 100% 게임소스를 활용, 제작해 <레이시티>의 재미와 쾌감을 역동적으로 표현해냈다.
또 함춘호, 이태윤, 강수호 등 국내 정상급 가수들의 파트너로 활약하는 전문 세션들의 연주 음악은 드라마 ''궁''의 음악을 맡았던 두번째달의 멤버 박진우의 작품으로 다른 동영상과 차별화되는 요소이기도 하다.
네오위즈 김강석 사업부장은 ''''1분 50초라는 짧은 시간동안 게임으로 완벽하게 구현된 서울을 한껏 튜닝된 멋진 슈퍼카를 타고 수천의 게이머가 상호 경쟁하며 즐길 수 있는 레이시티만의 특징을 담아내고자 노력했다''''고 밝혔다.
<레이시티>의 새로운 동영상은 9일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지스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