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우보이 비밥'' 작곡가 칸노 요코, 한국에 온다

게임 ''대항해시대'' 등 40여개 애니메이션, 영화-게임 OST 작곡

최근 게임들을 무심코 실행시키다 보면 영화 음악으로 착각할 정도의 완성도 높은 음악이 컴퓨터 스피커를 통해 흘러나오는 것을 들을 수 있다.

과거 게임들의 천편일률적인 총소리, 폭발음, 반복적인 배경 음악 등과 비교했을 때 확실히 최근의 게임 음악들은 여느 영화 못지 않은 웅장함과 스케일로 유저(게임 이용자)들을 압도한다.

특히, 게임 OST나 배경음악(BGM) 제작에 국내외 유명 뮤지션들이 참여하면서 게임 음악은 점차 하나의 예술 영역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일본의 대표적인 OST 작곡가 ''''칸노 요코''''가 오는 8월 12일 방한 해 글로벌 온라인 게임 기업 그라비티의 게임축제 ''''그라비티 페스티벌 2006''''에서 팬과의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칸노 요코''''는 그라비티에서 개발 중인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2'''' BGM 전곡을 제작하고 있어 이번 행사에 참여하게 된 것. 이 자리를 통해 OST 제작과정을 담은 ''''메이킹필름''''과 OST 일부를 공개하고, 제작에 참여하게 된 배경과 현재 제작 진행 상황 및 향후계획 등을 밝힐 계획이다.

''''칸노 요코''''는 1987년 작곡가로 데뷔한 이후 일본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OST 작곡가로 인정받고 있다. 국내에서도 유명한 일본 애니메이션 ''''공각기동대'''', ''''카우보이 비밥''''과 지난해 국내 개봉된 영화 ''''불량공주 모모코'''', 게임 ''''대항해시대'''' 등 약 40여개의 애니메이션 및 영화·게임OST를 발매했다.

칸노 요코의 음악은 주로 환타지적 요소가 강한 애니메이션이나 게임 등의 작품에서 더욱 돋보였다고 할 수 있는데, 이런 점에서 그라비티는 하반기 신작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2''''가 가진 중세 유럽의 환타지 세계관을 가장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데에 ''''칸노 요코''''가 적합하다고 판단.

''''라그나로크2'''' BGM 90여 곡을 제작하고 있으며, OST 관련한 전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라그나로크가 가진 캐릭터의 귀여움과 게임의 순수성을 표현하기 위해 어린아이의 음성을 사용하기도 했다.

한편, ''''칸노 요코''''는 30여곡에 가까운 일본가요, 옴니버스 앨범, 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작곡하기도 한 일본 음악계의 거장이며, 팬사인회가 열리는 ''''그라비티 페스티벌 2006''''은 그라비티 게임 축제로 8월 12일 오전 10시부터 코엑스 태평양홀에서 개최, 칸노요코의 팬사인회는 오전 11시부터 행사장 중앙무대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칸노 요코 프로필]
▣이름: 칸노 요코 (본명 : 菅野よう子)

▣출생: 1967년 5월 19일

▣출생지: 일본

▣학력: 와세다대학교

▣가족: 남편 첼로연주가 미조구치 하지메

▣데뷔: 1987년 그룹 ''TETSU 100%'' (키보드, 작곡가)

▣경력:

현재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1,2 OST담당

2006년 창성의 아쿠에리온((Genesis of Aquarion)

2003년 울프스 레인(Wolf''s Rain)(애니메이션/TV시리즈)

2002년 공각기동대(Ghost In The Shell: Stand Alone Complex)(애니메이션/TV시리즈)

2002년 물의 여인(Woman Of Water)


2001년 카우보이 비밥 - 천국의 문(天國の扉) 2001년 일본 (애니메이션)

2000년 천공의 에스카플로네(The Vision Of Escaflowne)(애니메이션/TV시리즈)

1998년 카우보이 비밥(Cowboy Bebop(애니메이션/TV미니시리즈)

1996년 메모리즈(Memories)(애니메이션/옴니버스)

1994년 애니메이션 마크로스 플러스 사운드트랙

1991년 CM 전문회사 통해 TV광고음악 작곡

1987년 코에이 작곡가 (PC게임 - 신장의 야망, 삼국지, 대항해 시대)

▣수상:

1999년 제13회 일본 골드디스크대상 애니메이션부문

1998년 미키 도리로 광고음악상

1996년 광고음악대상 금상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