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가운데 반가운 소식이 하나 있다면 하와이 곳곳에 무료 공연이 많다는 점. 워낙 흥을 즐길 줄 아는 하와이 사람들이기에 어딜 가나 음악과 춤이 빠지지 않는다.
비용이 부족한 여행자에게는 공짜로 하와이의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이자, 하와이를 즐겨 찾는 이들에게는 이미 익숙할 하와이의 프리 스테이지를 공개한다.
▲ 와이키키 쿠히오 비치의 수준급 우쿨렐레 연주 = 한 케이블 티비에서 이효리씨가 하와이 와이키키 비치에서 훌라 공연을 구경하는 장면이 있는데 바로 그 공연이 펼쳐지는 곳이 쿠히오 비치다.
이국적인 쿠히오 비치를 배경으로 우쿨렐레 연주와 훌라 공연 등을 보다보면 어느새 해가 지고 여행객들은 특별한 감상에 젖게 된다.
우쿨렐레 연주나 훌라 공연은 하와이의 대표적인 상징이라 할 수 있다. 게다가 와이키키 중심에 있는 쿠히오 비치에서 열리는 무료 공연은 공짜로 보는 것이 미안할 만큼 수준급이다.
공연 시작 전 이미 무대 주변으로 사람들이 둥글게 자리를 깔고 앉아 공연을 감상할 준비를 하고 있는데 계절에 따라 공연 시간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다.
보통 매주 화, 목, 토, 일요일 오후 6시30분~7시30분에 열리고 11월~1월 사이에는 오후 6~7시 사이에 열린다.
▲ 알라 모아나 대형 쇼핑센터 내 '알로~하~' 훌라쇼 = 하와이에서 가장 큰 쇼핑센터인 알라 모아나 쇼핑센터는 미국 전역에서도 손꼽힐 만큼 규모가 큰 곳이다.
하와이 현지인들이 관광객과 섞여 늘 인산인해를 이루는 그곳 정 중앙 대형 무대에서 매주 월요일부터 토요일 오후 1시부터 1시 20분까지 화려한 훌라쇼가 펼쳐진다. '알로~하~'라는 기운찬 사회자의 인사와 함께 시작되니 잠시 동안 쇼핑은 뒤로하고 역동적인 훌라의 매력에 빠져보자.
▲ 남성 군무까지 다채로운 로얄 하와이안 쇼핑센터 공연 = 와이키키 중심의 제법 규모가 큰 로얄 하와이안 쇼핑센터는 그야말로 다양한 볼거리의 천국이다.
커다란 야자나무 사이 중앙에 야외무대가 마련돼 있는데 이곳에서 하와이안 스타일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콘서트부터 하와이는 물론이고 사모아, 타이티 등 조금씩 움직임이 다른 훌라 쇼, 힘 있는 남성 군무까지 즐길 수 있다.
문의=허니문리조트(02-548-2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