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따라 SK텔레콤 고객들은 조회시스템 인터넷 홈페이지(https://cs.sktelecom.com)에서 총 보상금액과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또 고객센터(1599-0011·114), 지점·대리점에서도 보상금액을 조회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용자 폭주에 대비해 보상 관련 전담 상담원을 배치하고, 상담 인력을 평소에 비해 40% 늘렸다.
이번 보상은 고객의 별도 신청 없이 4월 통신요금 청구서에서 보상 금액을 감액 처리하게 된다.
SK텔레콤 측은 보상금액 확인을 사칭한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에 대해 주의를 당부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SK텔레콤은 고객에게 먼저 전화를 걸어 요금 보상을 위한 고객 정보를 요구하지 않는다"면서 "보상금액을 확인하라는 문자메시지를 받을 경우 URL을 클릭할 때 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