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호민관은 고대 로마 공화정 시대에 평민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 선출한 관직이었던 호민관에서 유래한 명칭으로 KB국민은행이 고객 경영 참여 기회를 마련하고자 도입하게 됐다.
KB호민관 모집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이달 30일(일)까지 실시하며 1차 서류심사 및 2차 인터뷰를 통해 10명 내외의 고객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고객은 4월 중순부터 10월 중순까지 약 6개월간 1기 KB호민관으로 활동하게 되며 고객인터뷰 및 설문조사, 서비스 현장 체험 및 비교, 온라인 정보 수집, 고객 불평·불만 요소 파악 및 개선안 도출 등의 주요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또한 심도있는 패널 활동 지원을 위해 활동비가 제공되며 우수 패널에 대해서는 별도의 인센티브가 지급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호민관 제도의 시행을 통해 조직 내 고객중심 사고 내재화 및 고객 주도적 경영 참여의 장 마련이 기대된다"며 "KB국민은행에 관심을 갖고 애정 어린 충고를 해주실 고객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