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해상보안청 제3구 해상보안본부에 따르면 파나마 화물선에는 중국인 20명이 타고 있었으며 이 가운데 1명이 사망하고 8명이 실종됐다. 11명은 구조됐다.
한국 화물선(페가서스 프라임ㆍ7천406t)은 한국에서 도쿄항으로 가던 도중이었으며, 파나마 화물선(비글3ㆍ1만2천603t)은 요코하마(橫浜)항을 출발, 고베(神戶)항으로 향하던 중이었다.
해상보안본부 관계자는 연합뉴스에 한국 화물선에는 한국인 6명, 미얀마인 8명 등 14명의 선원이 타고 있었으며 중국인 선원을 구조하려던 2명이 가벼운 상처를 입고 병원으로 후송됐다고 밝혔다.
충돌 지점은 미우라시에서 동남동쪽으로 8㎞ 떨어진 '우라가스이도(浦賀水道)' 해상으로, 한국 화물선쪽에서 무선으로 "선박과 충돌했다. 상대 선박은 침수 중이다"라고 해상보안부에 연락했다.
이에 따라 해상보안부 순시정과 헬기 등이 구조 수색 활동에 나서 파나마 화물선의 중국인 선원 20명 가운데 11명을 구조했으며 실종된 나머지 선원들을 계속 수색 중이다.
도쿄만 입구에 해당하는 우라가스이도는 가나가와현의 미우라반도와 지바(千葉)현의 보소(房總)반도 사이에 있는 좁은 해역으로, 하루 평균 500척 이상의 화물선과 여객선 등이 오가는 세계 유수의 혼잡 항로다.
일본 운수안전위원회는 정확한 사고 원인 조사를 위해 조사관 5명을 현장에 파견키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