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0만 개인정보 유출 KT, "고객 피해 최소화 노력"

2년 만에 또다시 전체 가입고객 75%의 고객정보가 유출된 KT가 "고객 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내놨다.

KT는 6일 입장자료를 통해 "경찰에서 발표한 해킹 검거와 관련해 경찰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고객 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T 측은 "정보 유출 경위에 대해 경찰 조사에 적극 협조해 사실관계를 확인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인천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KT 홈페이지를 해킹해 개인정보를 빼돌린 혐의로 전문해커 김모(29) 씨와 정모(38) 씨 등 2명을 구속했다고 이날 밝혔다.


또 이들과 함께 범행을 저지른 혐의로 텔레마케팅 업체 대표 박모(37) 씨도 불구속 입건했다.

이들은 지난해 2월부터 최근까지 '파로스 프로그램'을 이용한 신종 해킹 프로그램을 개발해 KT 홈페이지에서 전체 1600만 명 가운데 1200만 명의 개인정보를 빼내 휴대전화 개통·판매 영업에 사용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고객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KT의 보안시스템이 허술한 것으로 드러났다며 KT 보안담당자의 고객정보 관리 소홀 여부도 수사해 입건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앞서 KT는 지난 2012년 7월에도 해킹으로 870만 명의 고객 개인정보를 털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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