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이통업계에 따르면 지난 2월 번호이동건수(알뜰폰 제외)는 114만9천340건으로, 1월(1~29일)의 106만2천289건보다 8만7천여건 증가했다.
이에 따라 하루 평균 번호이동건수도 전달(3만6천630건)에 비해 크게 늘어났다. 지난 2월 한달간 하루평균 번호이동건수는 4만1천47건으로, 방송통신위원회가 시장 과열을 판단하는 기준인 2만4천건의 1.7배에 이른다.
월간 번호이동 건수가 100만건을 넘은 것은 이례적이며 두달 연속 100만건 돌파도 극히 드물다. 월간번호이동건수는 2009년 6월 이후 지난 1월 처음으로 100만건을 넘었고 지난 달에도 100만건을 돌파했다.
업체별로 보면 SK텔레콤[017670]이 2천392명 순증을 기록했다. 이로써 지난 1월 1만5천여명이 순감했던 SK텔레콤은 2월에도 시장점유율을 방어한 것으로 관측된다.
KT[030200]는 2만8천188명 순감해 올해 들어 순감 규모가 4만3천명을 웃돈다. LG유플러스[032640]는 2만5천796명 순증해 전달(3만1천132명)의 순증 추세를 이어나갔다.
한편 미래창조과학부의 영업정지 결정에도 이통사들의 보조금 경쟁은 계속되고 있다. 한 이통사는 지인에 한해 최대 105만원(갤럭시S4 LTE-A·E330)의 보조금을 지급하는 '유통망 직원 지인 판매정책'을 운영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또 방송통신위원회의 시장 조사를 피하기 위해 판매점에서 가입한 고객을 대리점에서 가입한 것처럼 관련 서류를 고치는 사례도 나타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