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스마트빔과 아띠 등 앱세서리 세계화 공략"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이 '스마트빔'과 스마트로봇 '아띠(Atti)' 등 앱세서리 사업의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한다.

앱세서리(Appsessory)란 앱과 엑세서리를 합성한 단어로 앱과 연동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같은 스마트 기기의 기능을 확장시키는 주변기기를 말한다.

스마트폰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초소형 프로젝터인 '스마트빔'은 지난해 12월 누적 5만대 판매를 기록하고, 올해 2월부터는 아시아나항공에 이어 대한항공 기내 면세점에도 공급돼 프리미엄 IT 제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인정받으면서 지난해 독일과 일본 등 7개 나라에 약 8,000여대의 수출 실적을 올렸다.

또 지난 3일에는 브라질 최대 모바일 기기 유통업체와 5,000대 규모의 구매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SK텔레콤은 현재 프랑스와 스페인의 유통업체들뿐만 아니라 중국 현지업체와도 '스마트빔' 구매 계약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스마트폰을 두뇌로 활용한 스마트로봇 사업도 활발하다.

동요와 동화 등 교육 콘텐츠 기반 유아 교육이 가능한 '아띠'는 지난해 10월 SK텔레콤과 스페인 1위 통신사인 텔레포니카가 유소년 로봇교육 계약을 체결한 이후 스페인에 제공됐다.

체험교육이 시작된 이후 예약이 계속 매진되는 등 스페인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어 두 통신사는 바르셀로나 현지 매장을 확장했다.

SK텔레콤은 또 지난해 10월 프랑스 빅로봇사와 1,000여대 규모의 '아띠' 수출계약 체결하고 본격적인 글로벌 판매에 뛰어들기도 했다.

'스마트빔'과 스마트로봇은 글로벌 IT기기 유통업체나 통신사업자뿐 아니라 국제기구에서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SK텔레콤은 유네스코 본부의 요청에 따라 '2014 모바일러닝위크'에 지난 2011년과 2013년에 이어 세번째로 참가했다.

SK텔레콤 신사업추진단 육태선 단장은 "스마트 앱세서리 영역은 전문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과 함께 고객들에게 ICT 기반의 새로운 생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분야"라며 "SK텔레콤은 올해 글로벌 시장에서 앱세서리 사업의 성과를 최대화할 수 있도록 집중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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