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현대·하나SK카드 전화 영업 재개

정보유출 3사 제외한 카드사 텔레마케터 업무 복귀

자료사진
신한카드와 현대카드, 하나SK카드가 대규모 정보유출 사태가 벌어진 뒤 중단됐던 전화 영업을 24일 재개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이날부터 이들 3사가 전화로 기존 고객에 신규 카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고객에게 전화로 신규 카드 가입을 권유할 수 있으며 신용대출, 카드슈랑스 등도 가능해진다.

그러나 정보유출 해당 카드사인 NH농협카드와 KB국민카드, 롯데카드는 재개 대상에서 제외된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신한카드와 현대카드, 하나SK카드의 최고경영자가 개인정보 관련 확약서를 제출함에 따라 24일부터 전화영업을 재개하게 됐다"고 밝혔다.

삼성카드, 우리카드, 비씨카드 등 나머지 카드사도 이번 주중에 최고경영자 확약서를 제출하고 전화 영업을 개시할 예정이다

금융당국의 제재를 받았던 아웃바운드 전화영업 종사자는 1만2천여명인데 영업 정지 카드 3사의 텔레마케터 3000명을 제외한 9000여명이 전화 영업에 복귀하게 된다.

금융당국은 지난달 24일 카드사의 대규모 정보 유출을 계기로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금융사의 전화 영업 등을 3월 말까지 중단한다고 발표했으나 관련 종사자와 여론의 반발로 전화영업을 재개하도록 했다.

이들 3사는 지난 주말까지 텔레마케터에 대한 재배치를 완료하고 이날 0시부터 일제히 전화영업에 들어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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