틴탑은 지난 5일 나고야를 시작으로 8, 9일 요코하마, 13일 오사카, 18일 후쿠오카에서의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틴탑은 화려한 안무에 강한 비트의 댄스곡으로 데뷔 초부터 국내는 물론 해외 음악 팬들의 이목을 사로 잡았다. 특히 국내 데뷔와 함께 자체적으로 팬클럽이 형성된 일본에서는 매년 꾸준히 무대에 올라 팬들을 직접 만났고, 최초 1000명으로 시작한 공연은 어느덧 아레나를 가득 채우는 대규모로 변모했다.
한류 하락세라는 조심스러운 관측이 줄을 잇고 있던 일본 시장에서 틴탑이 공연 강자로 우뚝 설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탄탄한 라이브 실력이 바탕이 된 높은 수준의 공연 내용이라는 게 현지 관계자들의 분석이다.
실제로 크고 작은 공연마다 티켓 오픈 직후 수 분 내 매진을 시키는 기염을 토하는 틴탑은 그간 수많은 일본 음반사들의 러브콜에도 메이저 데뷔보다 조금씩 공연의 질을 높이는 데 심혈을 기울여왔다. 단순한 K-POP흥행 가도에 편승해 틴탑을 알리지는 않겠다는 소속사와 멤버들의 공통된 의견 때문.
지난해 12월 아레나 투어의 시작을 알리는 현지 기자회견장은 발 디딜 틈이 없었다는 후문. 약 70개 매체 100여명의 취재진들이 몰려 열띤 취재 경쟁을 벌였고 현지 음반사 관계자들과 방송국 관계자들이 직접 틴탑을 보기 위해 발걸음을 했다.
소속사 티오피미디어는 "음악, 공연 등 웰메이드 된 기획과 아티스트의 노력이 서로 시너지를 내며 만든 결과물"이라며 "좋은 공연은 국경을 가리지 않는다. 이후 3월 미국을 비롯해 월드투어를 통해 세계 곳곳에 틴탑을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가장 반응이 뜨겁게 달아오른 일본에서는 2014년 정식 메이저 데뷔를, 2015년도엔 현지 아티스트들의 도쿄돔 입성을 목표로 한다. 티오피미디어 측은 "원대한 목표이지만 이번 아레나 투어를 기점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틴탑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