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방송통신중 2곳 첫 신입생 모집

◈경기도 방송통신중 2곳 첫 신입생 모집

경기도교육청은 이달 말까지 2014학년도 방송통신중·고등학교 신입생을 모집합니다.

올해 처음 문을 연 도내 방송통신중은 수원 제일중 부설, 의정부 호원중 부설 등 2곳이고, 방송통신고는 성남 서현고 부설 등 5곳입니다.

시험 없이 선착순으로 모집하되 연장자를 우선 선발합니다.

◈용인시, 해빙기 재난취약시설 안전점검 실시

경기도 용인시는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오는 25일까지 재난 취약시설 68곳에 대해 안전점검을 실시합니다.

점검대상은 건축공사장을 비롯해 옹벽·급경사지 등 지하 굴착 또는 붕괴위험이 높은 현장 등입니다.

시는 점검 결과 안전관리가 소홀한 공사 현장은 시정 명령과 공사 중지 등 관련법에 따라 제재할 방침입니다.

◈경기도의회 의원행동강령조례안 의결…광역의회 처음

경기도의회가 전국 광역의회 가운데 처음으로 의원행동강령 조례안을 의결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오늘 임시회 본회의를 열고 재석의원 66명 가운데 찬성 65명, 기권 1명으로 조례안을 가결했습니다.


조례안은 타 기관 지원의 국내외 활동 금지, 인사 청탁 금지, 금품수수 금지 등 도의원이 준수해야 할 행동기준과 관련 조항을 담고 있습니다.

◈성남시 가택수색 성과…체납세 27억원 징수

경기도 성남시는 최근 2년여간 고질 체납자 가택수색을 통해 지방세 체납액 27억여원을 거둬들였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2012년 9월부터 지난달까지 정리한 지방세 체납액 239억5천만원의 11.3%에 해당하는 금액입니다.

가택 수색은 700만 원 이상 체납자 1천133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압류한 물건들은 모두 공매 처분됐습니다.

◈의왕, 철도산업홍보관 개관

경기도 의왕시는 의왕역 2층에 철도산업홍보관을 마련해 개관했습니다.

홍보관은 철도산업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포함해 물류, 생태자연 등 테마별로 구성됐습니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