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오전 11시 서울 명동예술극장 앞에서 열리는 닭.오리고기 소비 촉진 캠페인에는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소속 10개 소비자단체회원, 대한양계협회, 한국오리협회, 한국토종닭협회, 한국계육협회 등 생산자단체도 함께 참여한다.
농식품부에 따르면 닭고기, 오리고기 소비량은 조류인플루엔자 발생 후 하나로마트 판매액 기준으로 닭고기 49%, 오리고기가 64%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각 부처 대변인들은 지난 7일 대변인 협의회에서 우리 닭고기와 오리고기의 안전성을 알리고 국민들의 소비 진작을 위해 캠페인에 나서기로 했다.
이날 행사에서 부처 대변인들은 △조류인플루엔자에 걸린 닭.오리고기는 시중에 유통되지 않는다는 점 △닭.오리고기는 익혀서 먹으면 바이러스가 사멸하기 때문에 안전하다는 점을 알릴 예정이다.
문체부 국민소통실은 이날 닭고기나 오리고기 요리를 먹는 장면을 담은 ‘인증사진’을 갖고 온 네티즌 10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치킨교환권’을 증정할하며 시민들이 닭.오리농가에 보내는 응원메시지를 담벼락에 남길 수 있는 부대행사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