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소치 동계올림픽이 열린 지난 7일부터 어제까지 3일간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올림픽 경기가 중계가 한창 진행되는 저녁 6시부터 다음날 새벽 6시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6.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방문한 고객 수도 19.1% 늘었다.
이 기간 가장 특수를 누린 상품은 추운 겨울임에도 불구하고 단연 맥주로 꼽혔다.
맥주는 25.7% 늘었고 냉동만두(18.1%), 치킨류(18.0%), 육가공류(16.4%) 등 대표적인 야식거리 매출도 덩달아 뛰었다.
도시락, 김밥 매출도 각각 22.8%, 16.7% 신장했다.
소주도 17.2% 늘어 주류 매출 증가로 안주류와 스낵류 매출도 덩달아 각각 22.3%, 20.4% 증가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동계올림픽이 우리나라 시간으로 야간에 경기가 진행되다 야간 매출이 크게 늘었다”며 “이 같은 추세는 경기가 끝나는 이달 말까지 이어갈 것으로 예상돼 야간 방문 고객을 위한 타임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매출 올리기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