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스크린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인 pooq(푹)은 지난 6일 밤 인터넷 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서비스 지연 및 장애 발생과 관련한 안내문을 공지했다.
이에 따르면 6일 방송된 '별그대' 다시보기 서비스 이용자가 한꺼번에 몰리면서 서버가 폭주, 다운돼 일정 시간 동안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겪었다.
이어 "이에 따라 시스템 증설 서비스 최적화 등의 작업을 진행해 앞으로 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용에 불편을 드려 정말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pooq은 '별그대'가 끝난 시간인 오후 11시 15분부터 약 1시간 오류가 발생해 동안 접속이 불가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