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태양, '위대한 브로맨스' 선정..."아시아 가수 유일!"

아이돌그룹 빅뱅의 멤버 지드래곤과 태양이 미국 퓨즈(FUSE) TV가 선정한 '음악계 위대한 브로맨스'에 이름을 올려 화제다.


4일(현지시간) 미국 퓨즈 TV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현재 음악계에서 진한 우정을 나누고 있는 총 17개 팀을 '브로맨스'로 선정해 발표했다. 빅뱅의 지드래곤과 태양은 아시아 가수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려 주목을 받았다.

'브로맨스'란 브라더(brother)와 로맨스(romance)의 합성어로 2명의 남성이 친근하게 지내는 관계를 의미한다. 특히 경쟁자임에도 불구하고 형제처럼 지내며 서로에게 좋은 영향을 끼치는 사이를 뜻한다.

퓨즈 TV는 "지드래곤과 태양의 유대는 '원 오브 어 카인드'다. 13년 우정을 이어온 둘은 월드 투어를 하는 지금까지도 매우 가까운 사이다"라고 소개했다.

퓨즈 TV는 또 지드래곤이 최근 태양이 발표한 싱글 앨범 '링가링가'를 프로듀싱한 점을 언급하며 두 사람의 음악적 시너지 효과에 대해서도 칭찬했다.

초등학교 때부터 친구사이였던 지드래곤과 태양은 지금까지 우정을 지키며 그림자차럼 음악의 길을 가고 있다.

한편, 이번 명단에는 저스틴 팀버레이크와 제이지, 저스틴 비버와 제이든 스미스, 에미넴과 닥터드레, 제이지와 카니예 웨스트, 폴 매카트니와 존 레논 등 세계적인 스타들이 포함돼 눈길을 끌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GD 태양 '위대한 브로맨스' 선정 대박!", "빅뱅의 GD와 태양, 세계가 인정하는구나!", "GD와 태양 역시 월드 클래스다", "두 사람 우정 영원하시길!", "두 사람 너무 멋져요", "GD와 태양 아시아에서 유일하다니 대단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위대한 브로맨스(사진= FUSE TV 홈페이지 캡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