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가 지난해 고객 3만 8천명의 신혼여행 상품 구매 통계를 분석한 결과, 300만원 이상 상품 이용객이 작년보다 2배 가까이 늘었다.
전체 구매상품 가운데 300만원 이상 비중은 13.2%였다.
200만∼300만원 사이의 상품 이용객 비중도 30.4%에서 38.2%로 늘었다.
반면, 200만원 미만 이용객은 62.1%에서 48.6%로 줄었다.
여행지별로는 멕시코 칸쿤 상품이 전년보다 464% 성장했고, 아프리카는 226%, 뉴칼레도니아가 156%, 몰디브가 148% 늘어났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다른 결혼 비용은 줄이더라도 신혼여행에는 씀씀이를 키우는 추세"라며 "원하는 곳에 선택적으로 지출하려는 젊은 층의 소비 경향이 반영됐다고 본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가장 인기 있었던 허니문 여행지로는 푸껫이 23.6%를 차지해 1위에 올랐다.
세부와 보라카이 등 필리핀 지역은 13.2%, 하와이 10%, 괌 8.9%, 코사무이 8.4%, 서유럽 7.7%, 발리 6.5%로 뒤를 이었다.
허니문 연령대로는 30∼34세가 48.8%로 가장 많았고, 25∼29세 22.3%, 35∼39세 17.8%로 뒤를 이었다.
하나투어는 이러한 추세를 감안해 오는 15∼16일 '제1회 하나투어 웨딩&허니문 박람회'를 열고 허니문 상담과 예약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