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보험, 카드사의 신규상품 판매를 위한 전화 영업이 당분간 중단된다.
금융당국은 고객정보 유출 사태에 따른 후속조치로 이같은 방침을 마련, 시행에 들어갔다.
이에 따라 카드사와 보험사들은 전화를 통해 신규카드 가입이나 보험상품 등을 권유할 수 없다. 다만 기존 고객들의 상품 갱신을 위한 전화 영업은 허용하기로 했다.
금융당국은 또 카드사에 신용정보 보호서비스 영업도 중단할 것을 지시했다. 신용정보 보호서비스는 카드사와 신용평가회사가 고객들의 명의가 도용되거나 신용정보가 변동됐을 경우 이를 알려주는 유료 서비스이다.
금융당국은 고객정보 유출사태를 계기로 일부 카드사들이 정보 보호 서비스 판촉을 강화하자 '불안감을 틈타 영업행위를 강화해서는 안된다'며 각 영업자제를 요청한 바 있다.
하지만 은행, 보험사, 증권사, 카드사는 전화나 문자메시지, 이메일을 제외한 인터넷상으로 영업은 가능하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