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국민과 농협, 롯데카드의 개인 정보 유출 사태에 놀란 소비자들의 문의 전화가 폭주하면서 타 카드사들이 때아닌 몸살을 앓고 있다.
금융권에 따르면 정보 유출 사실이 알려진 20일부터 시작된 문의 전화가 이튿날인 21일에도 쇄도하고 있다.
사상 최악의 정보 유출 사태의 연쇄 반응인 셈이다.
한 금융권 관계자는 “정보 유출 여부를 묻는 고객들의 문의 전화가 평소보다 4~5배 이상 많아졌다”며 “고객들 안심시키느라 진땀을 뺄 정도”라고 말했다.
특히 카드사와 연동된 농협과 국민은행의 경우 예금 갈아타기 조짐마저 보이고 있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실제 충남의 한 시중은행에는 예금을 갈아타는 고객들이 부쩍 늘었다.
농협과 국민은행 고객들이 정보 유출에 따른 불안함을 해소하기 위해 예금을 타 은행으로 ‘옮기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 은행 관계자는 “20일부터 예금을 갈아타기 위한 고객들이 부쩍 늘었다”고 말했다. 국민과 농협 카드 정보 유출로 다른 시중은행들이 반사이익을 누리는 셈.
농협 관계자도 “아무래도 불안한 마음에 예금 등 수신액이 다소간 감소할 것으로 전망되는 건 사실”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이 관계자는 “이번 사태가 시스템이나 전산 오류 때문에 빚어진 일이 아니라는 점을 고객들에게 설명하고 있다”며 “불안감을 드려 고객들에게 죄송하지만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