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 설 연휴가 시작되는 29일부터 설날인 31일 일본으로 출국하는 여행객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기 때문.
이는 이번 설 연휴가 4~5일 정도로 단거리 해외여행에 적절한 기간이며 항공사들의 특가 출시, 엔저현상이 맞물리면서 일본여행을 결심한 고객들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해 상반기 반짝 회복세를 나타냈던 일본 여행시장이 6월 이후 방사능의 우려와 외교적 마찰등으로 재차 침체 됐지만 지난해 11월부터 오사카, 하코네, 오키나와 등 일본여행지가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전파를 타자 고객들의 일본여행에 대한 우려가 잦아드는 현상이 나타났다.
이와 더불어 1300원~1400원대를 넘나들던 원달러 엔화 환율이 900원~1000원대로 하락하면서 여행사들은 일본상품 설 연휴 특수를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온라인 여행사 웹투어는 설 연휴 일본 자유여행 기획전 상품만 전년 설연휴 대비 30% 이상 판매됐다.
이에 웹투어 일본팀 팀장은 "지난 설 연휴도 나름 호조세를 띠었지만 올해 구정연휴 기획 상품 반응이 더 좋았다" 며 "오키나와 같은 경우는 이미 잔여좌석이 없는데도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