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피디아, 강화 동광중학교와 진로교육 MOU체결

잡피디아 이민성 대표, 동광중학교 나원종·이호연 학생, 김동신 교장(왼쪽부터)이 MOU를 체결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제공=잡피디아
온라인 직업백과사전 '잡피디아'는 68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강화 인재의 요람인 동광중학교와 14일 '진로교육 발전과 나눔 정신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앞으로 잡피디아는 동광중학교 학생, 학부형 및 교직원들과 함께 다양한 진로교육프로그램과 직업체험교육사업을 펼치게 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잡피디아'는 소속 멘토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동광중학교 학생들 및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진로교육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기획·운영하며 지역 진로교육 발전에 힘을 보태는 계기을 마련했다.
 
동광중학교 김동신 교장은 "양 기관의 상호 이해와 신뢰를 바탕으로 진로교육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진로교육 활성화를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꿈과 끼를 찾고, 자신의 적성과 미래에 대해 탐색할 수는 있는 기회를 제공해준 잡피디아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고 말했다.
 
잡피디아 이민성 대표는 "지역의 청소년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맞춤형 진로교육사업을 진행함으로써 자율적이고 능동적으로 사고하는 창의적 전문인재양성의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동광중학교 학생들이 보다 다양한 직업 정보를 얻고 체계적인 직업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잡피디아는 1:1 멘토 시스템과 직업교육자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1:1 멘토 시스템은 다양한 분야의 현직 종사자가 직접 학생에게 직업 관련 정보를 전달해주는 방식으로써 텍스트 교육의 한계를 넘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잡피디아는 앞으로 자유학기제 대상인 전국의 중학교를 대상으로 진로교육 증진과 나눔의 정신 확산을 위해 지역 내 기관들과의 업무 협약 체결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