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수업참여형 무료 앱 ‘핑퐁’ 활용해보세요"

최근 많은 교육현장에서 스마트 디바이스를 활용하고 있는 가운데, 워터베어소프트의 교육용 툴(Tool) 앱인 ‘핑퐁(PingPong)’이 눈길을 끌고 있다.

워터베어소프트(www.waterbear.co.kr)는 300여개 이상의 교육용 앱을 출시하며 스마트 디바이스를 활용한 교육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으로, ‘핑퐁’은 기존의 영어학습, 일본어 학습, 유아 교육용 등 콘텐츠 위주의 앱과 달리, 교육현장에서의 활용도가 높은 앱이다.

교사가 ‘핑퐁’ 앱을 실행해 ‘룸’을 개설하면 학생들은 다른 가입절차 없이 ‘핑퐁’ 앱을 통해 룸넘버만 기입하고 바로 입장한다.

교사가 수업 중에 4지선다, 단답형, O/X 퀴즈 등 다양한 형태의 문제를 출제하면 학생들은 실시간으로 ‘핑퐁’ 앱을 통해 응답할 수 있다.


학생들이 입력한 답을 바로 피드백 받기 때문에 더욱 인터렉티브한 수업이 가능하고 학생들의 주의력을 더욱 집중시키는 효과를 제공한다.

스마트스쿨의 보급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미국에서 주로 사용되는 수업용 앱인 ‘클리커(Clicker)’는 유료인 것에 반해 ‘핑퐁’은 무료일 뿐만 아니라, 수업 진행시 필요한 타이머와 발표자 랜덤지목(Random name), 에버노트 데이터 불러오기, 그림으로 답 제출하기 등의 툴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자 장점이다.

학생들이 실시간으로 그리고 능동적으로 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핑퐁’은 차세대 스마트교육을 위한 대표적인 앱이다.

글로벌 앱인 ‘핑퐁’은 현재 20개국 언어로 번역되거나 출시됐으며,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