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 중심의 맞춤 서비스를 강화하고, 다양한 금융정보 활용과 자산관리를 통해 고객가치의 질적인 변화를 추구했다.
‘고객의 일상과 함께하는 내 손 안의 금융스토리’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KB스타뱅킹 3.0은 본인 계좌를 바로 확인하고 조회하는 나만의 맞춤 ‘홈 화면’, 한 눈에 나의 금융정보와 금융활동내역을 볼 수 있는 ‘MY KB’, 나의 자산진단과 상품가입에서 상담까지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금융센터’, 모든 화면에서 전체서비스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전체메뉴’ 등 4가지 화면으로 구성됐다.
화면 구성도 기존 은행업무 중심의 획일화된 아이콘 나열 방식에서 벗어나 자연 이미지를 배경으로 고객이 필요한 아이콘을 심플하게 배치했고, 전체메뉴, 홈화면, MY KB, 금융센터로 물 흐르듯 쉽게 연결되는 구조로 개편했다.
특히 스마트금융센터는 나에게 맞는 자산 진단과 상품추천, 전문적인 금융상품 정보와 고객 라이프사이클에 맞는 테마별 상품을 종합적으로 구성하여 상품가입부터 스마트상담은 물론, 상품가입 후 관리서비스까지 내 손안의 금융스토리라는 스마트뱅킹3.0의 새로운 영역을 선보였다.
사용편리성 외에도 전자금융사기예방 방지 등 스마트금융 보안강화를 위해 인터넷뱅킹 보안환경과 통합하여 이중로그인 방지, 해킹의심거래에 대한 인증, 앱위변조 방지/탐지기능 등 한층 강화된 보안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번 개편은 장애인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든 화면에 걸쳐 웹접근성 준수는 물론 중·장년층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큰 글씨 이체’ 서비스를 제공하여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최근화 대표는 “스마트폰(기기)간에 공인인증서 복사, 로그인을 빠르게 해주는 빠른로그인, 고객관심이 높은 정보나 상품을 서로 공유하는 ‘스타뱅킹Now’, 월간 입출금 거래내역을 그래프 챠트로 확인할 수 있는 ‘월간분석’, 이체 후 감사카드를 메신저로 전송하는 ‘송금메시지’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금융권 최초로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문의: 유플리트 (02-538-8097/www.uplea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