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5층~지상 최고 59층 8개동 2,700세대로 전용면적 기준 59m2~170m2로 구성되었다. 탄현역이브릿지로 단지와 직접 연결돼 경의선 급행을 이용하면 서울역까지 30~40분대로 출퇴근이 가능한 초역세권 단지다.
일산 두산위브더제니스 단지에서는 규모에 걸맞게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입주자 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어 One Stop Life가 가능하다. 우선 생활 편의를 위한 Living Care , Education, Health Care, Rest & Recreation Zone을 도입하여 편리성을 극대화하고 단지 내 68,000m2 (20,650평)의 대규모 상업시설까지 들어섰기 때문이다.
'Living Care Zone'에는 이웃끼리 가볍게 차를 나누며 상호 교류가 가능한 주민전용카페, 사랑방 같은 클럽하우스, 악기레슨 및 연습이 가능한 다목적 용도의 방음처리 스튜디오와 독서실과 그룹과외실 등이 들어섰다.
'Education Zone'에서는 도서열람 및 간이학습이 가능한 도서관과공연이나 세미나, 주민회의가 가능한 다목적실, 다양한 멀티콘텐츠 인터넷 강의가 가능한 에듀홈, 전문요리 강습이 가능한 쿠킹클래스와 아이들을 위한 실내놀이시설 및 유아시설이 설치되었다.
그리고 'Health Care Zone'은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을 병행할 수 있는 전문 휘트니스센터와 요가와 스트레칭이 가능한 GX룸 및 골프연습장이 설치됐다.
'Rest & Recreation Zone'에는 외부에서 찾아온 친지 및 방문자 등이 숙박 할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 소규모 파티와 돌잔치 등이 가능한 연회장도 마련되어 입주민의 One Stop Life가 가능할 수 있게 꾸며졌다.
단지 중앙에 위치한 68,000m2의 쇼핑몰 일산 위브더제니스스퀘어(지하2층~지상2층)는 지하 1층까지 Open된 선큰몰로 설계되어 개방감을 높였다.
지상1층은 스트리트몰로 설계돼탄현역에서 단지 정문까지 이동하는 동안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동선을 확보했으며 외관은 이국적인 멋을 더해 뉴욕의 5th Avenue, 파리 상제리제처럼 쇼핑명소가 될 수 있도록 조성했다.
지상 2층은 경의선 탄현역과 Bridge로 연결된 테라스 몰로 글로벌 스타일의 카페들이 색다른 풍경과 여유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일산 두산위브더제니스는대지면적 중 21.6%에 해당하는 12,700m2(3,850평)규모의 조경공간과 소공원, 어린이공원 등 총 23,888m2(7,230평)의 조경면적을 조성하는 등 녹지공간 확보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쾌적한 주거환경을 도모했다.
산 두산위브더제니스는리히터 규모 6.0의 강진에도 버틸 수 있는 내진설계 특등급과 200m상공에서 초속30m의 강풍에도 견딜 수 있는 내풍특등급 설계를 적용했다.
또한 화재 시 갑작스런 고온에 폭열을 방지하는 고강도 콘크리트 내화성능을 확보해 입주민의 안전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S.H.M(Structural Health Monitoring)을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건축물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첨단 계측기술을 적용했다.
이밖에도 소음, 구조, 환경, 생활, 화재소방 등 주택성능등급에서는 95점을 취득했으며, 초고속정보통신건물 “특등급”을 취득해 정보통신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초고속 특등급 구내정보통신 환경을 구축했다. PVC단열창호, 22mm로이복층유리, 이중창 등 다양한 Item을 적용하여 건물에너지 효율 ‘1등급’을 취득했다.
세대 내부는 각 Type별로 특색 있는 스타일로 마감을 하였다. 우선 24-Type는 화이트 아이보리의 밝고 화사한 칼라로 신혼부부나 싱글족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공간 계획의 Simple Life(White Style)을 39-Type는 화이트배이지톤의 밝고 편안한 칼라로 안락한 분위기가 묻어나는 Simple Life(Beige Style)로 마감했다.
49-Type는 자연스러움이 묻어나는 베이지한 소재로 편안한 공간 연출의 Modern Life, 59-Type는 고급스럽고 격조 있는 브라운 계통으로 품격의 공간을 연출한 Natural Life Style을 적용했다.
4월말 준공한 일산 두산위브더제니스는 단지 내 펼쳐질 다양한 상업/문화/편의시설 등의 One-stop생활환경과 함께 최고 59층, 200m 높이에서 펼쳐지는 다채로운 조망권으로 한강,북한산,일산 신도시의 야경을 조망할 수 있다.
더불어 약 9,000m2 규모의 휘트니스와 함께 도서관, 학습실, 키즈클럽 등으로 구성된 교육시설, 호텔급 시설이 부럽지 않은 게스트하우스 등 커뮤니티시설이 제공되어 이제껏 경험하지 못한 최고의 단지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으며, 일산지역 최고의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상품으로 계약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으며 물량을 늘려달라는 요청이 많아 추가 세대를 구성했다. 하지만 이마저도 얼마 남지 않아 계약을 원하는 소비자는 서두를 필요가 있다.
공용관리비도 시공사가 지원해 개인이 납부해야 할 월 관리비는 중소형 아파트 수준에 불과하다. 전용 120㎡ 기준 월 평균 관리비는 15만원(올 7월 관리사무소 부과기준 평균금액)정도다.
시스템에어컨(거실, 안방), 냉장고, 김치냉장고, 드럼세탁기, 식기세척기, 전기오븐, 전동빨래 건조대 등 빌트인 가구를 거주 기간 동안 무상으로 제공돼 일석이조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