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사' 정우·유연석·손호준, '너만을 느끼며' 음원 출시

케이블채널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94'의 '쓰레기' 정우, '칠봉이', 유연석, '해태' 손호준이 부른 OST '너만을 느끼며'가 정식 음원으로 출시된다.

'너만을 느끼며'는 손지창, 김민종이 듀엣으로 활동했던 더 블루가 1992년 발표한 1집 앨범 수록곡이자 광고 음악으로 사용되어 빅히트를 기록하면서 당시 전국의 노래방에서 남성들의 필수애창곡으로 사랑 받았던 곡이다.

지난 13회 방송 중 나정(고아라 분)의 결혼식 축가 장면에서 가수 김민종이 직접 출연해 삼천포(김성균 분)와 함께 듀엣을 선보여 큰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특히 김민종의 녹슬지 않은 가창력과 함께 김성균의 가창력이 주목을 받으며 이들이 부른 버젼이 그대로 출시되는 것 아닌가 하는 궁금증을 자아냈었다. 하지만 곧이어 15회에서 나정의 남편 후보인 쓰레기, 칠봉이, 해태의 목소리로 녹음된 '너만을 느끼며'가 흘러나와 색다른 반전을 줬다.


로이킴의 '서울 이곳은'과 하이니의 '가질 수 없는 너'를 작업한 이상훈 편곡자가 '너만의 느끼며'의 편곡과 프로듀싱을 맡아 세 남자의 극 중 캐릭터를 살려 녹음을 진행했다.

그는 "펑키한 일렉기타와 베이스 연주로 원곡의 흥겨운 느낌을 더욱 강조하면서 복고풍의 신서사이저와 브라스를 가미해 원곡의 추억을 떠올릴 세대와 드라마를 통해 노래를 접한 세대까지 모두 편하게 들을 수 있도록 편곡에 주안점을 뒀다"고 전했다.

'응답하라 1994' OST가 음원 차트에서 계속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3인 3색의 배우들이 직접 노래한 '너만의 느끼며'가 드라마에서 즐거움을 선사했던 삼천포-김민종 듀오를 넘어설 수 있을지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너만을 느끼며'는 13일 정오, 엠넷닷컴과 멜론을 포함한 음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