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김성균, 삼천포 표정 ‘30종 이모티콘 세트’ 화제 몰이

배우 김성균의 다양한 표정 연기가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94’(극본 이우정 연출 신원호) 속 삼천포(김성균)의 다채로운 표정들을 모아 놓은 이른바 ‘삼천포 30종 이모티콘 표정’이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사진 속에는 ‘응답하라 1994’에서 김성균이 지금까지 보여줬던 각양각색의 표정들이 집합돼 있다. 윙크, 반함, 므흣, 깜찍 등 SNS 속 이모티콘이 연상되는 삼천포의 표정들이 누리꾼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극 중 상황에 맞춰 시시각각 다르게 보여주는 삼천포의 표정은 공감 100%의 느낌을 그대로 전달하며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전달하고 있는 상태. 삼천포를 더욱 러블리하게 만들어주는 말투, 성격, 행동 등의 요소와 더불어 대사에 따라 재미있게 그 상황을 그려내는 김성균의 표정연기는 ‘응답하라 1994’의 또 다른 재미요소로 자리 잡았다.

김성균의 소속사인 판타지오는 “영화 ‘박수건달’을 통해 보여줬던 김성균의 다양한 표정연기가 눈에 띄어 ‘응답하라 1994’에 캐스팅될 수 있었다”며 “실제로 김성균의 대본에는 다른 캐릭터보다 '표정'이라는 지문이 많이 들어가 있다”고 전했다.

한편, 지방 출신 대학생들의 눈물겨운 상경기를 그리며 1994년 당시의 추억을 재조명,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tvN ‘응답하라 1994’는 매주 금, 토요일 밤 8시 40분에 방송된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