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컨테스트는 베스트 캠핑상, 가족상, 풍경상, 밥상, 캠핑용품상, 코믹상 등 총 6가지 주제에 따른 사진을 접수 받아, 이중 총 496개의 사진을 선정해 현금, 침낭, 가스히터, 주유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을 시상한다.
컨테스트를 시작한 첫날인 25일 하루에만 1,000여장의 사진을 접수되는 등 캠핑족들 사이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응모 기간은 12월 22일까지로 약 한 달간 1·2차로 나뉘어 진행되며, ‘아이라이크캠핑 앱’에서 사진등록을 통해 컨테스트에 응모할 수 있다.
베스트 사진에 선정되기 위해서는 주변 친구들의 ‘좋아요’와 ‘댓글’ 그리고 사진에 대한 재미있고 상세한 묘사가 심사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관계자가 ‘귀띔’ 했다.
‘아이라이크캠핑’은 캠핑 현장에서 찍은 사진을 모바일에서 실시간으로 올리고 공유하는 캠핑사진 어플리케이션으로, 4개월 만에 등록사진이 6만장, 앱 다운로드도 10만 건을 돌파하고 등록된 캠핑장 정보도 900여 개에 이르는 등 올해 캠핑족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아이라이크캠핑’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마켓’이나 ‘앱스토어’에서 ‘아이라이크캠핑’ 어플을 다운받아 스마트폰에 설치 후 회원가입만 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