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칼의 무사는 동양의 무사 세계관을 바탕으로 다양한 재료 등을 수집해 카드를 육성시키는 퍼즐 액션 RPG(역할수행게임)다. 게임 방식은 간단하다. 같은 색의 블록을 가로, 세로, 대각선 방향으로 3개 이상 연결하면 된다.
예컨대 같은 색의 블록을 정해진 방향에 맞춰 3개 이상 연결하면 블록 속성에 맞는 카드에서 공격이 발동한다. 아이템 블록을 연결하면 체력과 기력을 회복할 수 있다. 여기에 PvP(이용자 간 대결)·길드전(친목모임 간 대결) 등 경쟁과 협력을 기반으로 한 소셜 기능과 4대 부족·400여 종의 캐릭터를 통해 나만의 팀을 구성하는 전략 전투의 재미를 더했다.
차별점으로는 턴 제(한 턴씩 주고받으면서 게임을 진행하는 방식) 방식의 전투임에도 마치 대전액션게임처럼 타격감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다. 이는 다양한 전투 효과와 사운드 등을 갖췄기 때문이다.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는 앞으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의 보스 사냥 시스템인 '보스전'과 이용자들의 결속을 높일 수 있는 '길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보스전에서는 강한 카드를 지닌 동료들이 많을수록 승리할 확률이 높아진다. 또 기여 정도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회사 측은 한칼의 무사의 출시를 기념해 내달 2일까지 행사를 진행한다. 임무(미션) 레벨인 10레벨부터 40레벨까지 달성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200만 원 상당의 여행 상품권, 스키장 시즌권, 백화점 상품권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아울러 게임 속의 각종 임무를 완료하면 소환티켓, 보석, 선술 등의 게임 아이템과 홈페이지에서 '무작위 등급 무사'를 뽑을 수 있는 특별 소환티켓 쿠폰도 무료로 준다.
이와 관련해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한칼의 무사는 기존 퍼즐게임과 달리 차별화된 콘텐츠에 전략과 전술이 더해진 전투가 매력적인 스마트폰게임"이라며 "앞으로 이용자들을 위한 여러 가지 신규 콘텐츠도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