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은 1조5천192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3% 줄었고 3분기 당기 순이익은 828억원으로 지난해보다 3.3% 증가했다.
아시아나항공은 3분기 국제 여객 분야에서 엔저 현상 지속으로 일본 노선이 부진하고 항공시장 공급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4분기에는 여객 부문에서 중국, 동남아 지역 수요 호조와 세계 경기의 점진적 회복 전망에 따라 장거리 노선의 수요가 늘어날 것이며 화물 부문에서도 성수기를 맞아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아시아나항공은 4분기 부정기편 취항을 통한 신규노선 개발과 전략적 노선운영으로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