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서울카페쇼, 21일부터 서울 코엑서에서 개최

세계 최대 규모 커피 박람회에 30개국 420개사 참가

서울 카페쇼 이미지 (사진:엑스포럼)
세계 최대 규모 커피 박람회인 ‘제12회 서울카페쇼’가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올해 12회를 맞이하는 서울카페쇼는 2002년 국내 최초로 개최된 이래 매년 새로운 식음료 문화와 글로벌 트렌드를 선보이며, 세계 최대 규모의 전문 전시회로 성장해 국제 커피 산업의 비즈니스 교류의 장으로서 중요한 가교 역할을 해오고 있다.

서울카페쇼에는 커피, 차, 베이커리, 아이스크림의 다양한 전시품목 외에도 카페 인테리어, 프랜차이즈, 창업, 관련기술을 아우르는 카페 관련 산업 전반을 접해보는 기회다.

‘Inspire The World’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서울카페쇼에는 글로벌 식음료 문화와 트렌드를 창조해가며 세계 커피 시장에 영감을 불어넣겠다는 서울카페쇼의 의미가 담겨있다.


특히 올해는 코엑스 A, B, C홀 전관 대규모 전시공간에서 30개국 420개사가 참가해 세계 최대 규모라는 점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또 브라질, 콜롬비아, 코스타리카 등 세계 주요 커피산지에서 직접 참가한 그린빈을 시작으로 다양한 로스터기, 에스프레소 머신, 원부재료, 티, 디저트, 카페 인테리어에 이르기까지 카페 전반의 아이템을 보다 체계적으로 관람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커피업계 거장들이 진행하는 '월드커피리더스포럼'도 20일부터 22일까지 동시 개최된다.

포럼에서는 세계 각국의 커피 리더가 한자리에 모여 지식을 공유하고, 커피산업의 동향과 발전방향을 짚어보는 뜻 깊은 자리로 이뤄질 계획이다.

전시회 주최사인 엑스포럼 신현대 대표는 "국제 커피 시장의 가교 역할을 하는 서울카페쇼는 11년의 오랜 노하우를 가지고 실질적인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다양한 형태의 정보교류를 지원한다."며 이제 한국이 국제시장에서 식음료 산업 주도국으로서의 자리매김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