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 밴드 두께, 손목 따라 달라요

나에게 맞는 시계 고르는 법

사진제공=디즈니 시계
손목에 화려함을 더해주는 시계는 여성 패션의 필수 아이템이다.

시계 하나만으로도 액세서리에 버금가는 효과를 누릴 수 있지만, 주의해야 할 점은 손목 두께에 알맞은 사이즈의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다.

얇거나 두꺼운 손목으로 고민하는 여성을 위한 시계 선택법을 소개한다.


■ 지나치게 얇은 손목, '빅사이즈' 시계는 절대 금물

지나치게 얇은 손목은 자칫 왜소한 느낌을 유발해 빈약해 보일 수 있다. 문자판이 큰 시계는 얇은 손목에 무리를 줄 수 있고 어색해 보이기 때문에 가느다란 블랙 가죽 밴드와 심플한 문자판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작은 체인 디테일이 돋보이는 손목시계는 얇은 손목과 잘 어울리며 여성스러운 매력을 어필할 수 있다. 이때 시계를 팔찌처럼 느슨하게 차면 더 우아해 보인다.

■ 두꺼운 손목에는 넉넉한 사이즈 밴드의 시계를

손목이 두꺼워 고민인 여성은 넉넉한 사이즈의 밴드와 문자판을 선택해 손목과의 비율을 맞춰주도록 한다. 이때 밴드와 문자판의 사이즈가 비례한 제품을 선택하면 안정적인 느낌을 줄 수 있다.

여성미를 강조하고 싶다면 테두리와 문자판에 큐빅이 세팅된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문자판의 지름이 35㎜ 이상인 빅사이즈 시계는 팔찌와 함께 겹쳐 착용하면 착시 효과를 일으켜 손목이보다 얇아 보인다.

디즈니 시계 관계자는 "시계를 구매할 때 단순히 유행을 좇을 것이 아니라 자신의 손목 두께까지 고려한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며 "기본적인 블랙 가죽 밴드 손목시계의 경우 손목두께에 관계없이 무난하게 착용이 가능해 선물용으로도 인기가 많다"고 전했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