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 하나만으로도 액세서리에 버금가는 효과를 누릴 수 있지만, 주의해야 할 점은 손목 두께에 알맞은 사이즈의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다.
얇거나 두꺼운 손목으로 고민하는 여성을 위한 시계 선택법을 소개한다.
■ 지나치게 얇은 손목, '빅사이즈' 시계는 절대 금물
지나치게 얇은 손목은 자칫 왜소한 느낌을 유발해 빈약해 보일 수 있다. 문자판이 큰 시계는 얇은 손목에 무리를 줄 수 있고 어색해 보이기 때문에 가느다란 블랙 가죽 밴드와 심플한 문자판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작은 체인 디테일이 돋보이는 손목시계는 얇은 손목과 잘 어울리며 여성스러운 매력을 어필할 수 있다. 이때 시계를 팔찌처럼 느슨하게 차면 더 우아해 보인다.
■ 두꺼운 손목에는 넉넉한 사이즈 밴드의 시계를
손목이 두꺼워 고민인 여성은 넉넉한 사이즈의 밴드와 문자판을 선택해 손목과의 비율을 맞춰주도록 한다. 이때 밴드와 문자판의 사이즈가 비례한 제품을 선택하면 안정적인 느낌을 줄 수 있다.
여성미를 강조하고 싶다면 테두리와 문자판에 큐빅이 세팅된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문자판의 지름이 35㎜ 이상인 빅사이즈 시계는 팔찌와 함께 겹쳐 착용하면 착시 효과를 일으켜 손목이보다 얇아 보인다.
디즈니 시계 관계자는 "시계를 구매할 때 단순히 유행을 좇을 것이 아니라 자신의 손목 두께까지 고려한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며 "기본적인 블랙 가죽 밴드 손목시계의 경우 손목두께에 관계없이 무난하게 착용이 가능해 선물용으로도 인기가 많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