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산업개발이 고양시 삼송지구에서 분양 중인 '삼송 아이파크'는 은평뉴타운과 동일 생활권으로 서울의 각종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여기에다 분양가 할인으로 전세금 수준의 금액으로 내집 마련이 가능하기 때문에 은평뉴타운 전셋값이 부담인 세입자들이 인근 삼송지구 미분양 단지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는 설명이다.
4.1대책으로 올해 말까지 6억원 이하 또는 전용 85㎡이하의 주택을 구입하면 구입 후 5년 동안 양도세를 면제받을 수 있다. 건설사의 분양가 할인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특히 삼송 아이파크는 초기 분양가에서 최대 1억원까지 파격적인 가격할인으로 인근 은평뉴타운 내 세입자들의 계약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는 전언이다.
실제로 은평뉴타운 내 아파트 전세 가격이 전용 84㎡의 경우 3억~3억3000만 원 선으로, 은평뉴타운 전세가로 삼송 아이파크 분양을 노려볼 만하다.
삼송 아이파크는 7개 동, 지하2~지상24층, 610가구, 전용 100㎡, 116㎡로 구성돼있으며, 이미 완공된 상태로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단지 내 녹지율이 48%로 쾌적하며, 북한산 조망이 가능하다.
단지 전면으로 신원초, 신원중 및 고교 부지와 맞붙어 있으며, 시립어린이집도 개원한다.
지하철 3호선 삼송역 주변으로 업무시설인 삼송테크노밸리가 조성 중이다. 문의 1577-15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