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러 UCC 공모전
식품 기업 '샘표'에서는 자사 제품명인 '질러'를 키워드로 UCC 공모전을 진행한다. '나에게 질러(지름, 도전)란 이런 것이다' '나 이런 것까지 질러봤다' '내 인생에서 가장 잘 질러본 건 이런 것이다' 등의 주제로 UCC를 제작해서 출품하면 된다. 기존에 발표되지 않은 순수한 창작품이어야 하며 대상 1팀에게는 상금 1000만 원과 육포 1박스가 수여된다. 10월까지 wmv파일로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면 된다.
■ 독서진흥 활성화 사진 공모전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에서는 도서관 및 독서진흥 활성화를 주제로 사진을 공모하고 있다. 도서관을 이용하는 모습이나 독서하는 모습, 도서관을 배경으로 하는 사진 등을 1인 3점 이내로 출품할 수 있다. 입상자에게는 상장 및 30만 원 이하의 상품권이 수여되며 율목도서관의 2014년 달력 및 전시자료로 활용되는 기회도 있다. 타인 작품의 도용이나 컴퓨터 합성, 조작 사진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되며 제 3자의 초상권을 침해해서도 안되니 특히 주의하자. 다음달 24일까지 홈페이지에 사진 파일을 등록해야 한다.
■건전한 복권문화 위한 공모전
'나눔로또'에서는 국내외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건전한 복권문화 조성을 위한 아이디어와 포스터 공모전을 진행한다.
'복권의 건전한 구매 문화 정착을 위한 캠페인' '복권 과몰입으로 인한 문제점 경각' 등 건전한 복권문화 조성에 도움이 되는 내용을 아이디어 또는 포스터 형태로 제출하면 된다. 아이디어 부문에서 입상하면 상장 및 150만 원 이하의 장학금이 수여되며 포스터 부문 입상자는 상장과 200만 원 이하의 장학금을 받는다. 개인 또는 3인 이내의 팀으로 참가할 수 있고 다음달 15일 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김형선 알바인 이사는 "최근 들어 이력서에 돋보이는 경력사항을 위해 대규모 공모전을 준비하며 스스로 힘들어하고 좌절하는 학생들도 종종 보인다"며 "공모전의 규모에만 초점을 두기 보다는 도전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공모전에서 입상 기회도 노리고 자신감과 실력을 키워나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