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뽀스터디는 SKCT 학습자료를 통해 기존 SK종합인적성검사가 11개 과목으로 시행된 것과 비교해서, SKCT는 인지역량검사, 실행역량검사, 심층역량검사의 3가지 영역에 총 450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밝혔다.
인지역량검사에서는 언어력과 수리력을 바탕으로 직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문서 이해능력과 자료 해석 능력을 중점적으로 평가할 것이고, 실행역량검사에서는 직장생활을 하면서 겪게 되는 다양한 상황에서의 판단력을 심층역량검사에서는 직무수행에 적합한 성격과 가치관, 태도를 갖추었는지를 검증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취뽀스터디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실행역량검사 모의테스트도 개발하여, 인지역량검사와 함께 구성하였다.
이번에 제공되는 학습자료와 모의테스트는 취뽀스터디 회원 가입을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취뽀스터디의 박경식 본부장은 “SK그룹이 공지한 SKCT의 핵심사항을 토대로 최신 학술자료, 언론자료, 최근 인적성검사의 트랜드를 망라하여, 이번 SKCT 대비 학습자료와 모의테스트를 개발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업계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실행역량검사까지 개발하여, 이번에 취뽀스터디에서 제공해드리는 자료를 가지고 시험을 준비하는 지원자라면 누구나 좋을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장담했다.
한편, SK그룹은 2013년 하반기 공채에서 SK종합역량검사, SKCT를 새롭게 도입하며, 600여명의 신입직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서류합격자를 대상으로 한 SKCT는 오는 10월 20일 시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