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컬러풀대구페스티벌 공식 티셔츠 선정…고3 김재훈군 디자인

‘2013 컬러풀대구페스티벌’에서 컬러지기가 입을 공식 티셔츠 디자인 공모전을 열고 조일로봇고 3학년 김재훈 군의 '오! 예~ 내가 주인공!'을 영예의 대상으로 선정했다.

총 76편의 응모작 중 대상 작품은 "컬러가 좋다, 대구가 좋다"라는 올해 축제의 주제와 녹색(Green)이라는 주제컬러를 잘 활용했다는 평가를 받아 선정됐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이승훈(계명대 패션디자인과) 교수는 "축제 주제 적합성, 창의성 및 독창성, 작품 완성도, 실용성 및 활용성 등으로 심사했다. 응모된 작품들 다수가 '녹색(Green)'의 기본 색상에 충실했고, 실용성과 창의성이 돋보이는 작품들이었다."고 평가했다.

이 밖에 금상은 손유진(대구학남고 3학년)의 'Golorful & Green', 은상은 김승환(대구노변중 3학년)의 'FESTIVAL', 동상은 강민주(부경대학교 패션디자인과)의 '그린으로 물들이다'가 각각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대상 100만 원, 금상 50만 원, 은상 30만 원, 동상 2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시상식은 12일 대구문화재단에서 열렸다.

한편 대구의 중심 축제인 '2013 컬러풀대구페스티벌'은 "컬러가 좋다, 대구가 좋다"라는 주제와 '오! 예~ 퍼레이드!'라는 슬로건으로 10월 11일부터 10월 13일지 중앙로, 동성로 등 대구 도심에서 개최된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