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같은 조치는 추석이 20여일 앞으로 다가왔지만 가계소비 여력이 위축된데다 폭염 까지 겹쳐 전통시장의 명절 특수를 기대하기 힘든데 따른 것이라고 전경련측은 밝혔다.
시장경영진흥원 조사에 따르면 지난 4월 100.3이던 전통시장 경기동향지수는 93.8(5월) - 84.0(6월) - 65.3(7월) - 62.8(8월)로 크게 떨어졌다.
전경련은 26일 회원사에 공문을 보내 기업들이 온누리 상품권을 적극적으로 구매해 임직원들이 이번 추석 명절시 온누리 상품권을 적극 활용해 줄 것을 요청했다.
전경련은 이와 함께 기업들이 우리 사회 내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유환익 전경련 산업본부장은 “최근 경제여건이 어렵지만, 대기업과 소상공인 간 상생협력으로 온 국민이 함께 위기를 극복해 나아가야 한다는 것이 경제계의 입장”이라며 “경제계는 앞으로도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