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2분기 매출 15조2,323억원 영업익 4,793억원(종합)

LG전자가 올해 2분기에도 스마트폰과 TV·에어컨 등 가전 제품 판매 호조에 힘입어 꾸준한 성장을 이어갔다.

LG전자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액 15조2,323억원, 영업이익 4,793억원을 기록했다고 24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지난해 동기대비 10.1%, 전분기 대비 8.0%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시장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마케팅 비용이 급증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0% 줄었고, 전분기에 비해서는 37.2% 늘었다.


스마트폰을 담당하는 MC(모바일커뮤니케이션)사업본부가 LG전자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특히 전략폰 '옵티머스G 프로'를 앞세워 2분기 스마트폰 판매는 전분기 대비 17% 증가한 1,210만대를 기록했다.

지난 1분기에 이어 두분기 연속 1,000만대를 돌파한 것.

MC사업본부는 2분기 매출액 3조1,231억원, 영업이익 612억원을 기록했다.

하지만 다른 스마트폰 제조업체와의 경쟁이 심해지면서 마케팅 비용이 크게 늘어 MC사업본부 영업이익은 전분기보다 감소했다.

TV를 담당하는 HE(홈엔터테인먼트)사업본부 역시 매출액 5조5,033억원, 영업이익 1,065억원으로 전제 성장을 견인했다.

HE사업본부는 LCD TV 판매 호조로 매출이 전분기보다 늘었지만 PDP TV와 IT 시장 수요 감소로 지난해 동기보다는 소폭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감소했지만 2013년형 신제품 매출 증가로 전분기에 비해서는 3배 이상 급증했다.

세탁기·냉장고 등 생활가전을 맡은 HA(홈어플라이언스)사업본부는 매출액 3조1,878억원, 영업이익 1,213억원을 기록했다.

HA사업본부는 미국과 한국 등 선진시장과 중국, 중남미 등 성장시장에서의 판매 호조로 매출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 늘면서 2009년 HA사업본부 출범 이후 최대치를 경신했다.

AE(에어컨앤에너지솔루션)사업본부도 '손연재 스페셜 G' 등 신제품을 비롯한 에어컨 판매가 급증하면서 매출액 1조7,335억원, 영업이익 1,710억원으로 전체 실적 개선에 큰 도움이 됐다.

LG전자 관계자는 "3분기에는 휴대전화와 TV 시장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신제품으로 시장 주도권을 강화하고 효율적인 마케팅, 원가 절감 노력으로 수익 구조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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