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이번 주말엔 경기 보물섬으로 '힐링 휴가'

◈이번 주말엔 경기 보물섬으로 '힐링 휴가'

주말엔 경기도 관광지 소식입니다.

꽉 차고 붐비는 여름휴가 대신 나를 돌아볼 수 있는 힐링 휴가를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경기 화성 입파도, 국화도, 제부도와 안산 풍도, 육도 등입니다.

수도권에서 1시간 거리에 위치한 5곳의 보물섬에서는 도시의 일상을 벋어나 평온한 휴식과 낭만을 즐길 수 있습니다.

◈파주포크페스티벌, KTX 당일치기 상품 '출시'

9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열리는 '파주포크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는 KTX 당일치기 관광 상품이 출시됐습니다.

경기관광공사는 이를 위해 2013 파주포크페스티벌 기간 중 입장권과 교통, 관광프로그램 등을 결합시켰습니다.

KTX 당일치기 관광열차는 이용객들의 교통편의를 고려해 부선ㆍ호남선ㆍ수도권 열차상품 등으로 세분화해 운행합니다.


◈학부모들 학교 전기요금 인하 '운동'

비싼 교육용 전기요금으로 인해 학생들이 '찜통교실'에서 공부하는 것을 보다 못한 학부모들이 교육용 전기요금 인하를 요구하며 법률 개정 운동에 나섰습니다.

성남시초중고운영위원장협의회는 오늘 오전 국회 의원회관 2층 세미나실에서 학부모들이 참가한 가운데 '교육용 전기요금 인하 추진위원회'를 발족했습니다.

이들은 "제대로 냉방을 하지 못해 학생들이 찜통교실에서 더위와 씨름하고 있다"며 전 국민을 대상으로 서명운동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경기복지재단, 노인일자리사업기관에 교육비 지원

경기복지재단이 공모를 통해 선정한 노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에 교육비와 컨설팅 비용 등을 지원합니다.

이에 따라 성남 수정노인종합복지관은 인형극 전문강사를 양성하며 양주시니어클럽과 서호노인복지관은 바리스타 양성과정 등을 진행합니다.

또 김포와 시흥, 안산 시니어클럽 등은 요식업 사업을 위한 신메뉴를 개발과 제조비법 등을 전수해줄 예정입니다.

◈성남, 어린이 위치 확인 전국 첫 무료 서비스

성남시가 오는 29일부터 어린이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교통약자보호시스템'을 운영합니다.

교통약자보호시스템은 전국 지자체 가운데 최로로 무료 시행되며, 서비스 지역은 성남동과 하대원동, 중앙동, 정자동, 금곡동, 구미동 일대 11개 초등학교 주변입니다.

초등학교 1∼2학년생들이 주 서비스 대상이며, 단말기를 가진 어린이가 센서가 설치된 지역을 지나가면 시 교통약자보호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