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공회의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전국 71개 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국내에서 여름휴가 보내기’ 캠페인을 벌인다.
대한상의는 12일 전국 14만 회원기업에 공문을 발송해 “임직원들이 올 여름휴가를 국내 관광지에서 보내도록 독려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여름휴가 기간을 이용해 지역별 특화 축제와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를 방문해 줄 것”과 “반복되는 가뭄과 폭우로 피해가 적지 않은 농촌지역을 위해 농촌생활 체험과 특산품 구매에도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전력수급 위기 극복을 위해 7월말부터 8월초에 집중된 휴가일정을 분산하고, 탄력적으로 휴가를 사용해 줄 것도 요청했다.
보통 집중 휴가철인 7월말~8월초에 전력사용량이 줄고, 휴가복귀 후에는 다시 증가하기 때문에 직장인들의 휴가시기 분산이 전력쏠림현상을 다소 완화시켜줄 것으로 대한상의는 기대했다.
이번 캠페인은 8월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캠페인의 전국적 확산을 위해 대한상의를 비롯한 전국상공회의소는 캠페인 포스터를 각 상의회관에 부착하게 된다.
또한 뉴스레터를 발송해 관련 내용을 회원기업들에게 알리는 한편 대한상의 홈페이지 내 리조트 무료숙박권, 국민관광상품권 제공 이벤트를 추진해 방문객의 관심을 모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