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21', 연예병사 안마시술소 출입…파장 예상(종합)

취재진에 폭력 행사

'현장21' 방송 캡처
SBS 시사프로그램 '현장21'이 연예병사의 유흥업소 출입 실태를 고발해 파장이 예상된다.


25일 방송된 '현장21-연예병사들의 화려한 외출'은 현재 군 복무 중인 연예병사들이 유흥업소에 출입하는 모습을 밀착 취재했다.

강원도 춘천에서 위문 공연을 마친 연예병사들은 군부대로 돌아가지 않고, 이들의 숙소인 춘천 시내의 모텔로 향한 뒤 사복 차림으로 나와 관계자들과 술자리를 가졌다.

이들은 술자리를 마친 뒤 모텔로 돌아갔고, 그 중 가수 출신 연예병사 두 명은 두 시간이 지난 뒤 택시를 타고 근처 안마시술소로 향했다.

잠시 뒤 취재진과 마주친 두 사람은 취재기자의 팔을 꺾고 마이크를 빼앗으려 시도했고, 그 중 한 명은 "맹새코 (안마시술소에) 가지 않았다"고 부인했다. 이들은 "나중에 말씀드려야겠다"며 서둘러 자리를 떴다.

안마시술소 관계자는 "두 사람이 온 게 맞다"며 "아가씨 서비스를 받으러 왔다"고 증언했다.

다음 날 오전 9시 반, 민간 승합차량이 취재진의 눈을 속이고 연예병사들을 빼돌렸고, 한 시간 뒤 다시 찾은 모텔 주차장에서의 민간 승합차 운전자는 취재진의 물음을 무시한 채 조용히 빠져나갔다.

며칠 후 취재팀을 찾은 국방홍보원 관계자는 "무릎과 어깨 등이 아파서 마사지를 받으러 갔다는 것을 참작해 달라"고 해명했다.

한편 '현장21'은 기자의 눈으로 현대사회의 이슈를 심층취재하는 뉴스 매거진 프로그램으로 지난 24일 "직업이 연예인일 뿐, 엄연히 대한민국 군인인 연예병사들의 드러나지 않았던 숨겨진 군 복무 실태를 두 달 넘게 심층 취재했다"는 내용의 보도자료와 함께 연예병사로 추정되는 인물이 유흥업소를 드나드는 사진을 언론사에 배포해 충격을 자아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