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젼스랩(대표 최이권)은 이런 경향에 발맞춰 개인화 맞춤형 서비스가 가능한 지능형 마케팅 솔루션인 ''S-MICE Enterprise v2.0''을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전시회 환경에서 개인화 맞춤형 서비스가 가능토록 하는 것으로 기존 S-MICE Enterprise v1.0이 전시회 디지털 통합 관리 시스템에 초점을 맞췄다면 S-MICE Enterprise v2.0는 전시성과 측정지표 시스템, 개인화 마케팅 추론엔진 등을 추가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전시성과 측정 지표 서비스는 참관객들의 다양한 정보를 수집·분석하는 시스템으로 기존 시스템에 일자별 참관객 체류시간, 인기부스 리스트, 전시장 혼잡도, 이벤트 반응현황 기능을 추가해 데이터의 활용도를 높였다.
스케줄 관리 서비스는 참관객들이 자신의 관심도 및 일정을 고려해 전시회 전반의 스케줄을 직접 작성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으로 참관객들은 자신의 스케줄을 직접 구성해 전시회를 체계적으로 관람할 수 있다.
개인화 마케팅 추론엔진은 참관객의 데이터를 이용하여 참관객의 성향을 분석하는 시스템으로 기존 전시회의 성격에 입각한 분석방법에다가 참관객들의 성향에 입각한 분석방법이 추가돼 분석방법이 더욱 정교해졌다.
S-MICE Enterprise v2.0은 서울특별시가 지난해 9월 개최(주관)한 ''2012 DMC Culture Open'' 행사에 적용돼 약 2000명의 관람객들의 호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