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4는 옥타코어 프로세서(코어 8개)에 안드로이드OS ''젤리빈'', 5인치 풀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올해 최고 기대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SK텔레콤은 T월드샵(www.tworldshop.co.kr)을 통해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예약판매에 들어간다고 18일 밝혔다.
문자메시지(*1111)로 먼저 검은색과 흰색 중 원하는 제품의 색상을 보낸 뒤 T월드샵에서 신청서를 작성하는 방식으로도 예약이 가능하다.
SK텔레콤은 온라인 예약가입 고객 전원에게 기능성 플립커버인 5만9,000원 상당의 S뷰커버를 선물한다.
오프라인 대리점에서는 인원 제한 없이 정식 출시일 전까지 예약 가입을 받는다.
SK텔레콤은 예약가입과 무관하게 다음달 말까지 갤럭시S4를 구입하는 고객 전원에게 모바일 IPTV인 Btv모바일 무료 이용권(7월말까지 이용 가능)과 삼성 정품 액세서리 할인권 등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서성원 SK텔레콤 서비스혁신부문장은 "SK텔레콤은 모든 갤럭시S 시리즈를 출시한 유일한 통신사"라며 "이번 갤럭시S4도 SK텔레콤 LTE네트워크를 즐길 수 있도록 최적화돼 있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도 19일 0시부터 온라인몰 U+Shop (shop.uplus.co.kr)을 통해 예약 가입을 시작한다.
예약 가입은 온라인을 통해서만 진행된다.
LG유플러스는 또 예약 가입 고객에게 모바일IPTV인 U+HDTV 영화 4편 무료 이용권, 갤럭시S4에 탑재된 HD뮤직 서비스인 ''HD뮤직 S4음장'' 서비스 3개월 무료 이용권 등을 준다.
KT 역시 같은 시간에 온라인 매장 올레닷컴(www.olleh.com)과 오프라인 대리점에서 갤럭시S4의 예약판매를 시작한다.
예약 가입자는 선착순으로 26일부터 매장 방문과 택배 수령을 통해 단말기를 받을 수 있다.
KT는 예약 가입 고객 전원에게 S뷰 커버와 정품 액세서리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쿠폰북을 준다.
오는 27일 영국과 미국, 중국, 호주 등과 함께 한국에서 세계 최초로 출시되며 갤럭시S4의 국내 출고가는 90만원대 안팎인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