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관광객, 한국 최고 인기 쇼핑품은…?

뷰티제품 1위(32%), 패션·공연·음식/식료품 순
한국방문의해위원회 외국인 3,000여명 대상 설문조사

00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위원장 신동빈)가 ''2013 코리아그랜드세일''을 기념해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에서 가장 구매하고 싶은 쇼핑 품목이 무엇인지 온라인으로 조사한 결과, 외국인들은 뷰티제품(32%), 패션상품(23%), 공연상품(16%), 음식 및 식료품(12%) 등의 순서로 응답했다.

한국 뷰티제품은 전체 응답자의 쇼핑 희망 품목 중 1위를 차지했는데, 실속형 브랜드숍 제품에서 고가의 백화점 브랜드까지 한국 화장품에 대해 전반적으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또한, 지난 몇 년간 외국인 관광객의 쇼핑백에서 빠지지 않았던 인기 품목인 BB크림 외에도 I사의 녹차성분 에센스, S사의 발효에센스, T사의 달팽이크림 등이 대표적인 쇼핑 위시리스트에 뽑혔다.

대만의 후리위씨는 "한국 화장품은 가격이 합리적이면서도 품질이 좋아, 한번 쓰면 계속 사용하게 된다. 지난 번 한국 여행 때 잔뜩 사서 왔는데, 지인들에게 선물로 나눠준 것이 아까울 정도다."라고 답변했다.

특히 한류스타가 광고모델로 활동하는 특정 브랜드의 의류를 구매하고, 한국 드라마에서 주인공들이 먹던 음식을 사먹어 보고 싶다는 답변들을 통해, 한류 열풍이 외국인 관광객의 쇼핑 동향에 전반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설문은 ''''당신의 한국 쇼핑 위시리스트를 알려주세요(What''s On Your Korean Shopping Wish List?)'''' 라는 주제로, 지난 12월 3일부터 1월 25일까지 코리아그랜드세일 공식 홈페이지(www.koreagrandsale.co.kr)에서 이벤트 형식으로 외국인 3,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