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MBC, 2580 ''안철수'' 관련 아이템 폐기 지시로 시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해당 간부 "2050 기자들 모두 노조 골수당원…안 원장 다루는 거 자체가 편향적"

dd

 

MBC 간부가 이 회사 시사프로그램인 ''''시사매거진 2580''''에서 다루기로 결정된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 관련 프로그램을 폐기하도록 지시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을 빚고 있다.

''시사매가진 2580''은 지난 6일 소속 기자들이 모인 정례회의에서 안철수 원장과 관련한 아이템을 19일 방송하기로 결정했다. 방송 내용은 대권주자로서 안철수 원장에게 제기된 여러 의혹과 안 원장이 밝힌 정책의 현실성 등을 집어보는 것이었다.

MBC노조 등에 따르면 하루 뒤인 7일 해당 프로그램 담당 간부가 갑자기 회의를 소집해 아이템 폐기를 지시했다는 것. 이 간부는 전날 있었던 아이템 회의 때도 참석했으며 당시에는 이의를 제기하지 않았다고 한다.

특히 이 간부는 아이템을 폐기하라는 지시와 함께 "2580에 있는 기자들은 모두 노조 골수당원"이라고 말해 노조원들의 반발을 사고 있다.

아이템 폐기 이유에 이 간부는 "안철수 원장을 다루는 것 자체가 편향적"이라고 하면서, "취재 내용과 기사를 보고 판단해 달라"는 담당 기자의 요구에 대해서는 "너가 썼으면 편파적일 것이 뻔하다"고 말해 기자들이 반발을 불렀다고 한다.

이 간부는 또 전체 기자들을 향해 "2580에 있는 기자들은 모두 노조 골수당원이다", "MBC 노조는 민주노총에 가입해 있는데 그럼 모두 친북 종북 좌파가 아니냐"는 말도 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